실리콘 카바이드 산업의 많은 대형 제조업체는 일련의 주요 변화와 조정을 겪고 있습니다.일본의 ROHM Semiconductor는 심각한 재정 상황으로 인해 최고 경영진을 조정할 것입니다.Wolfspeed는 2025 회계연도 1분기에 매출 감소와 상당한 순손실을 위해 4억 5천만 달러 규모의 시설 폐쇄 및 통합 계획에 착수했습니다.스미토모전기는 전기차 수요 부진으로 인해 2027년 생산을 시작하기 위해 300억 엔을 투자할 예정인 새로운 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 팹 건설 계획을 취소하고 반도체 제품 라인업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Rohm: 최고 경영진에 변화가 있어 SiC 전력 반도체의 생산 능력 증대 목표가 연기되었습니다일본 로옴반도체(이하 로옴)는 2025년도 초(올해 4월 1일)에 이사모토 이사오(Isao Matsumoto)를 CEO 자리에 히기가시 카츠미(東本加文)를 교체하고, 마쓰모토(松本)가 고문을 맡는다고 1월 17일 발표했다.
로옴의 CEO 교체는 현재 회사의 어려운 재정 상황에 기인합니다. 2024년 11월, 로옴은 2024 회계연도 중간 재무보고에서 연간 순손실이 60억 엔에 달한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2012 회계연도 이후 처음으로 연간 손실을 기록한 것입니다.전체적으로 ROHM은 2024 회계연도 상반기(2024년 4월부터 9월까지)에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2,320억 엔(약 109억 400만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로옴은 당초 2021년부터 2027년까지 탄화규소(SiC) 사업에 5100억엔(약 239억7000만위안)을 투자할 계획이었으나 현재 4700억엔∼4800억엔(약 220억9000만∼225억6000만위안)으로 줄었다.
이 중 투자액은 2024년도에 1500억엔(약 70억5000만위안), 2025년도에는 1000억엔(약 47억위안) 이하로 줄어든다. 2025 회계연도 SiC 사업에 대해 이전에 설정한 1,100억 엔(약 51억 7,000만 위안)의 판매 목표는 산업 장비 및 전기 자동차 시장의 둔화로 인해 2026-2027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카츠지는 1989년부터 로옴에 입사해 디스크리트 디바이스 생산 부문에서 여러 요직을 역임했으며, 2023년에는 로옴 아폴로의 사장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그는 품질 관리, 제조 운영 및 범용 장치 사업에 대한 광범위한 관리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월 17일 기자회견에서 그는 "로옴은 현재 예상 손실과 주가 급락의 한가운데에 있다"며 "회사를 수익성 회복하기 위해서는 고통스러운 개혁을 거쳐야 한다"고 말했다.ROHM은 8인치 SiC의 양산을 추진하고 있으며, 후쿠오카 치쿠고 공장은 2025년에 양산을 개시할 예정이며, 미야자키 제2 공장은 2025년에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 로옴은 2025년도부터 2021년도까지 SiC 전력 반도체의 생산 능력을 6.5배 증설할 계획이었지만, 이 목표를 1년 앞당긴다.
출처: Rom기술 측면에서, 로옴은 8인치 플랫폼으로의 전환과 차세대 전력 SiC 디바이스 및 모듈을 출시하여 향후 몇 년 동안 전력 SiC 사업 수익을 크게 늘릴 계획입니다. TRCDRIVE 팩™은 4세대 SiC MOSFET을 통합하여 기존 SiC 몰드 모듈보다 약 1.5배의 전력 밀도를 달성하고, 게이트 드라이버 기판에 대한 연결을 단순화하고 설계 노력을 줄입니다.
Wolfspeed: 성능에 대한 압박이 가중되고 있으며, 공장 조정은 자본 투입과 병행합니다.최근 주요 탄화규소 제조업체인 울프스피드(Wolfspeed)는 2025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7% 감소한 1억95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순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28.68% 축소됐지만 여전히 2억8200만 달러에 달한다.계속되는 손실에 영향을 받은 Wolfspeed는 4억 5,000만 달러 규모의 시설 폐쇄 및 통합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회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더럼에 있는 150mm 탄화규소 공장을 폐쇄했습니다. 또한 1월 13일, 울프스피드는 댈러스 외곽에 있는 텍사스에 있는 실리콘 카바이드 에피택시 공장을 매물로 내놓았다. 독일 자를란트(Saarland) 주에 장비 공장을 건설하려던 울프스피드의 계획도 무기한 연기됐다.
출처:울프스피드Wolfspeed는 최근 미국 상무부와 노스캐롤라이나와 뉴욕에 있는 두 개의 새로운 공장 건설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 7억 5천만 달러의 직접 자금을 받기로 잠정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좋은 소식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Sumitomo Electric: 새로운 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 공장 건설 계획 취소외신에 따르면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 부진과 수요 회복 시간 추정의 어려움에 영향을 받아 일본 스미토모 전기는 반도체 재료 "실리콘 카바이드(SiC) 웨이퍼"의 새로운 공장 건설 계획을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스미토모전기는 2023년 총 300억 엔을 투자해 도요야마현 다카오카시에 SiC 웨이퍼 신공장을 건설하고, 효고현 이타미시에 2027년 생산을 시작할 예정인 신규 생산라인을 건설할 계획이며, 연간 총 18만개의 SiC 웨이퍼 생산 능력을 갖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스미토모 전기업계 애널리스트들에 따르면, Sumitomo Electric은 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 사업의 손실을 만회하고 전체 사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달성하기 위해 자동차 분야의 와이어 하네스 사업 생산, 환경 에너지 분야의 전력 케이블 및 기타 제품 생산, 정보 통신 분야의 데이터 센터 관련 광학 장치 생산과 같은 다른 사업 분야에 더 많은 에너지와 자원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또한, 6인치 SiC 웨이퍼 시장의 변화를 고려하여 Sumitomo Electric은 6인치 SiC 웨이퍼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반도체 제품 라인을 조정하고 8인치 SiC 웨이퍼 또는 시장 수요를 충족할 가능성이 더 높은 기타 반도체 제품으로의 전환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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