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B

PCB - PAGATRON( KUN SAN 공장) - 17일 이상 휴업 - 아이폰 13

by shenminghu456 2022. 4. 13.
728x90
반응형

대륙봉성 여파로 애플 아이폰 2위 조립공장 PAGATRON - 상하이·쿤산 공장 가동이 중단돼 빠르면

4월 말이나 5월 초가 돼야 가동을 재개할 수 있고, 훙하이의 대륙 내 자회사인 폭스콘은 영향을 받지 않고 있다.

궈밍치는 월요일에 애플 제2의 아이폰 전자 제조 서비스(EMS) 파운드리 사업자와 화석(和碩)이 상하이와 쿤산에서 조립 운영을 중단했다고 발표하였다.생산이 완전히 재개되려면 4월 말이나 5월 초가 돼야 한다.

궈밍치는 또 "최대 공장인 폭스콘은 영향을 받지 않았다"며 "폭스콘은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고 점진적으로 운영을 재개할 수 있다고 가정할 때, 도시 봉쇄가 아이폰 공급에 미치는 영향은 짧고 제한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궈밍치 연구원은 애플이 대륙에서 가장 좋은 공급망 관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시했다.

다만 봉쇄가 길어질수록 소비자 신뢰에 더욱 영향을 미쳐 올해 애플 등 소비재 전자제품 출하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실제로 훙하이(鴻海)·허석(和碩)·위창(魏創)·대륙의 입신정밀 등 애플의 최대 공급망 파트너가 쿤산(昆山)에 있고, 상하이(上海)·쿤산(昆山)이 잇따라 성을 폐쇄하자 현지 정부는 위창(魏創)과 화석(和碩)에 생산을 중단하고 방역에 협조할 것을 요청했다.

금관회는 현재 상해와 쿤산에서 161개의 대만 상인이 조업중단을 하고 있으며, 기업은 이미 생산공정시간 조정 및 기타 협력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는 대응방안을 가지고 있다고 조사하였다.

인도 아이폰 13 시리즈 생산 시작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11일 최신 아이폰13 시리즈를 훙하이 인도 청나이 공장에서 생산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애플은 성명에서 "우리는 인도에서 우리 현지 고객들을 위해 아이폰13을 제작하게 돼 기쁘다"며 "경탄할 만한 사진과 동영상, A15 바이오닉을 갖춘 아름답고 선진화된 사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칩의 뛰어난 성능.“

이 같은 변신은 세계 2위 스마트폰 시장인 인도에서 애플의 영향력을 심화시키고 시장 점유율도 기록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이 생산 계획에 따르면, 애플의 모든 인기 모델은 현재 홍하이와 위창을 통과하고 있다.현지 생산은 화석에서도 이달 중 인도에서 아이폰12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인도 비즈니스 뉴스 웹사이트에 따르면 훙하이그룹은 청나이 근교의 스리퍼럼부두르 공장지구에 위치해 있으며 올해 1월 아이폰13 생산을 시작했지만 애플은 공장지구에 노동분쟁이 있다는 점을 이유로 들었다.가동을 중단했다가 2월 생산라인을 재개해 4월 아이폰13 생산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도 현지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아이폰은 구형 아이폰11과 아이폰12였다.반면 최신 아이폰13은 인도 아이폰 판매량의 약 20%에 불과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