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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ar

배터리 업계 주간 뉴스 24.07.01~05

by shenminghu456 2024.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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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不超过32.77亿元!亿纬锂能拟在马来西亚投建储能电池等项目


7월 5일 저녁, EVE Lithium Energy(300014)는 전액 출자 자회사인 EVE Lithium Energy Malaysia Sdn Bhd가 자체 및 자체 조달 자금으로 에너지 저장 배터리 건설 및 소비자 배터리 제조 프로젝트에 투자할 계획이며 투자 금액은 32억 7,700만 위안을 넘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에너지 저장 배터리 및 소비자 배터리 제조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 케다에 에너지 저장 생산 기지 및 소비자 배터리 생산 라인을 확장하기 위해 국내 제조 이점과 운영 경험에 의존하며,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 케다 쿨림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설 토지 규모는 약 220,000제곱미터이며 프로젝트 건설 기간은 2.5년을 초과하지 않으며 최종 건설 상황이 우선합니다.

EVE는 이번 투자가 회사의 개발 전략 및 장기 계획과 일치하며, 각형 리튬 이온 배터리 및 원통형 리튬 이온 배터리의 생산 능력 확대에 도움이 되는 회사의 해외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더욱 촉진할 것이며, 배터리 공급 분야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시장 수요에 부합하며, 리튬 배터리 분야에서 회사의 시장 지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회사가 글로벌 산업 레이아웃을 개선하는 데 긍정적인 효과와 광범위한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赣锋锂电20亿元锂电池项目落地江西南昌 一期预计今年投产


"난창 라디오 및 텔레비전 방송국"이 발표한 뉴스에 따르면 7월 2일 Jiangxi Ganfeng Lithium Technology Co., Ltd.(이하 Ganfeng 리튬 배터리라고 함) 소비자 리튬 배터리 셀 PACK 자동화 제조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장시성 난창 하이테크 구역에 정착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억 위안의 총 투자로 Ganfeng 리튬 배터리 소비자 리튬 배터리 셀 팩 자동화 제조 프로젝트, 주로 연구 개발, 설계, 소비자 3C 디지털 리튬 배터리 제품의 고에너지 밀도 및 우수한 성능 생산, 제품은 노트북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및 웨어러블 제품에 사용할 수 있으며 에너지 저장, 신에너지 차량 및 고급 디지털 제품 및 기타 분야로 확장되며 프로젝트는 단계적으로 건설될 예정이며 그 중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는 2024년에 가동될 것으로 예상되는 15팩 생산 라인의 건립에 투입될 것입니다. 첫 번째 단계가 생산에 도달하면 연간 5천만 세트의 소비자 리튬 배터리 제품 생산량을 달성하고 10억 위안 이상의 주요 사업 수입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年产10万吨!中科星城摩洛哥负极材料项目建设启动会召开


7월 4일, 후난 중커 싱청 흑연 유한공사(이하 중커 싱청) 모로코 프로젝트 건설 킥오프 회의가 후난성 창사 메이시 호수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국제 발전 전략을 더욱 구현하고 해외 시장의 사업 규모를 확장하며 다운스트림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조사, 연구 및 다자간 비교 끝에 Zhongke Xingcheng은 마침내 모로코에 정착하여 연간 100,000톤의 리튬 이온 배터리 음극 재료를 생산하는 통합 기지 프로젝트 건설에 투자했으며, 이는 Zhongke Xingcheng이 바다로 가는 과정의 첫 번째 단계이기도 합니다.

Zhongke Xingcheng 모로코 프로젝트의 총 계획 투자 금액은 50억 위안을 초과하지 않으며(최종 투자 금액이 우선함) 건설은 2단계로 나뉘며 리튬 이온 배터리 음극재 생산 능력의 1단계와 2단계는 각각 50,000톤/년이며 건설 기간은 각각 24개월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15GWh!和润达先进储能智造基地项目落户安徽肥东


'페이둥현 금융미디어센터'에 따르면 5일 오전 안후이성 허페이시 페이둥현은 헤룬다 15GWh 첨단 에너지 저장 지능형 제조 기지 프로젝트 서명식을 개최했다.

뉴스에 따르면 Shenzhen Herunda Technology Co., Ltd.(이하 Herunda라고 함)는 2020년에 설립되었으며 리튬 배터리 백엔드 구성 요소 시스템 및 지능형 물류 스케줄링 시스템의 생산 공정에 중점을 둔 기업입니다.

Herunda는 설립되자마자 CATL의 공급업체 데이터베이스에 진입했고, 몇 달 만에 CATL, Honeycomb Energy, Haichen Energy Storage, Ganfeng Lithium, Juwan Technology Research, China Innovation Airlines의 공급업체 시스템에도 진입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总投资22亿元!4GWh储能产业相关项目落地云南昆明


'푸민과 사랑에 빠지다'가 발표한 소식에 따르면 최근 윈난성 쿤밍시 푸민현은 4GWh 에너지 저장 장비 제조 및 신에너지 개발 프로젝트 서명식을 개최했다.

체결식에서 윈난성 쿤밍시 푸민현 관련 지도자들과 상하이 주오양 에너지 그룹 유한 공사 부사장 첸 즈젠(Chen Zhijian)은 "푸민현 4GWh 에너지 저장 장비 제조 및 신에너지 개발 프로젝트 투자 촉진 프레임워크 협정"에 서명하고 양측은 다음 단계 프로젝트 개발을 촉진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 있는 교류를 진행했다.

윈난성 쿤밍시 푸민현의 4GWh 에너지 저장 장비 제조 및 신에너지 개발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22억 위안이며, 윈난성 쿤밍시 푸민현에 4GWh 에너지 저장 PACK 시스템 통합 및 PCS/인버터 지능형 제조 공장을 건설하고 신에너지 개발 프로젝트에 14억 위안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30万吨!10亿元!南京公用拟与赣锋锂业等合建电池回收基地


7월 5일 저녁, 난징 퍼블릭(000421)은 폐배터리 재활용 및 리튬 배터리 응용 분야에서 간펑리튬(002460) 및 환경 그룹과 포괄적인 협력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하고 최근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합의서에 따르면 3자는 등록자본금 1억 위안의 합작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며, 이 중 난징공익사업 또는 지배주체가 지분의 35%, 간펑리튬(甘鳳安) 또는 지배주체가 35%, 환경그룹(Environmental Group) 또는 지배주체가 30%를 차지한다.

합작 투자 회사는 장쑤성에 300,000톤 폐배터리 재활용 기지 건설에 투자할 계획이며, 프로젝트 1단계 30,000톤, 프로젝트 2단계 70,000톤, 프로젝트 3단계 200,000톤의 예비 계획으로 시장 상황에 따라 용량 계획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10억 위안으로 예상되며, 그 중 1단계는 1억 위안, 2단계는 2억 5000만 위안, 3단계는 6억 5000만 위안이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近7亿元!广东韶关马坝电网侧独立储能电站建设项目签约


광둥(廣東)성 사오관(小關)시 취장(雲江)구 룽(龍)미디어센터에 따르면 4일 오전 광둥(廣東)성 사오관(小關)시 취장(雲江)구 마바(馬場) 전력망 측 독립 에너지 저장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 서명식이 열렸다.

기념식에서 취장구 위원회 상임위원회 위원이자 광둥성 사오관시 부시장인 Yang Wenle과 Shaoguan Yunsheng New Energy Technology Co., Ltd.의 전무 이사는 공동으로 "프로젝트 투자 협력 계약"에 서명했습니다.

서명 된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6 억 9,500 만 위안이며 면적은 33,000 평방 미터입니다. 208MW/416MWh 에너지 저장 장치 지역의 주요 건설, 에너지 저장 배터리 조립식 캐빈 62세트, 장치 세트로 PCS 및 부스터 60세트, 부스터 스테이션 생산 단지, 무효 전력 보상 영역 및 기본 지원 시설, 보조 프로젝트 건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总投资约60亿元!家电龙头旗下新能源项目于山东青岛开工


블루밸리 인베스트먼트 그룹에 따르면 최근 산둥성 칭다오 블루밸리에서 나후이 신에너지 산업 인터넷 생태 공원 프로젝트 기공식이 열렸다.

보도에 따르면 나후이 신에너지 산업 인터넷 생태단지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약 60억 위안으로 하이얼 그룹의 자회사인 나후이 신에너지와 칭다오 블루밸리 관리국이 공동으로 건설하는 것으로 R&D, 생산, 공급, 판매 및 전시를 통합한 종합 산업단지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내년에 완공되어 가동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태양광, 에너지 저장 및 스마트 에너지 컨트롤러의 세 가지 주요 부문에 중점을 두고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글로벌 수출 기지, 스마트 에너지 컨트롤러의 핵심 기술 R&D 및 테스트를 위한 실증 기반, 스마트 에너지 저장 산업을 위한 인터넷 시연 플랫폼을 구축할 것입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比亚迪迎两大里程碑:泰国工厂竣工 第800万辆新能源汽车下线


7월 4일, BYD(002594)는 태국 라용의 조립 라인에서 출고되는 태국 공장 완공식과 800만 대의 신에너지 차량을 기념하여 BYD 세계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핌팔라 위차이쿤(Pimpala Wichaikun) 태국 산업부 장관, 한 즈창(Han Zhiqiang) 태국 주재 중국 대사, 날리 차틸라사(Nali Tsatilasa) 태국 투자청 사무총장, 왕촨푸(Wang Chuanfu) BYD 회장 겸 사장이 참석했다.

BYD의 태국 공장은 착공부터 생산까지 단 16개월에 불과하며, 4개의 주요 자동차 공정 및 부품 공장을 포함해 연간 약 15만 대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어 해외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 체인을 복제했다. 동시에 BYD는 조립 라인에서 800만 대의 신에너지 차량을 달성한 세계 최초의 자동차 회사가 되었으며, 태국 공장에서 오프라인 모델로 돌핀을 공개했습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年产能10GWh!海外车企与电池公司合资工厂投产


외신 보도에 따르면 최근 한국의 현대차그룹과 LGES는 양사가 인도네시아에 공동 설립한 전력배터리 공장이 공식 가동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이 공장은 연간 10GWh의 배터리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어 인도네시아 최초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현대차와 LGES는 배터리 공장 2단계 사업에 20억 달러를 투자해 공장의 배터리 생산능력을 20GWh까지 늘릴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현대자동차와 LG에너지솔루션이 인도네시아의 풍부한 니켈과 구리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전기차 공급망을 개발하기 위해 최대 98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한 약속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年产能约21GWh!亿纬锂能合资公司美国ACT于近日动


'이브리튬에너지'가 발표한 뉴스에 따르면 현지시간 28일(현지시간) 미국 미시시피주에서 ACT 코퍼레이션의 기공식이 열렸다.

보도에 따르면 ACT는 EVE ENERGY(300014), ELECTRIFIED POWER HOLDCO LLC(CUMMINS), DAIMLER TRUCKS & BUSES US HOLDING LLC(DAIMLER TRUCKS) 및 PACCAR INC.(PACCAR)의 전액 출자 손자 회사인 EVE ENERGY US HOLDING LLC(EVE ENERGY US HOLDING LLC)가 미국에서 설립한 독립 합작 투자사입니다.

ACT는 북미 상용차 부문에서 주로 사용되는 각형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이며, 연간 약 21GWh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어 2,000개 이상의 현지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 프로젝트는 2026년에 출하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3개의 외국 기업과 그 계열사도 공장 제품의 대부분을 구매하는 주요 고객이 될 것입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背靠国企!贵州鑫茂年产14万吨正负极材料制造基地一期投产


Shenzhen Xinmao New Energy Technology Co., Ltd.에 따르면 7월 3일 오전 Guizhou Xinmao의 연간 140,000톤 리튬 이온 배터리 음극 및 음극 재료 제조 기지 프로젝트(1단계)의 점화식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약 700,000제곱미터(약 1,000에이커)의 면적을 차지하며 전체 설계 규모는 연간 100,000톤의 흑연 음극재와 40,000톤의 음극재입니다. 세계 유일의 산업화된 음극 및 양극 재료 물리적 재활용 프로젝트이며 또한 새로운 에너지 프로젝트의 국가 "탄소 피크, 탄소 중립" 개발 전략과 일치하여 독창적인 새로운 흑연화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생산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산업의 평균 에너지 소비에 비해 에너지 소비의 약 40%를 절약할 수 있으며 이 프로세스는 Xinmao 신에너지 제품 비용을 낮추고 제품 일관성을 더 좋게 만들 것입니다. 프로젝트가 완전히 완료되면 연간 영업 이익 24억 위안 이상, 연간 세금 납부액 2억 위안 이상, 지역 일자리 1,200개 이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年产20万吨!这一负极材料项目迎新动态


Fujian Longyi Powder Equipment Manufacturing Co., Ltd.의 소식에 따르면 최근 Longyi Equipment의 연간 200,000톤 리튬 배터리 음극 재료 설계, 연구 개발, 생산, 설치 및 시운전의 전체 생산 라인이 쓰촨성 쯔첸에서 성공적으로 가동되었으며 공식적으로 운영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Sichuan Zichen은 Putailai(603659)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주로 리튬 배터리 음극 재료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총 115억 위안을 투자한 쓰촨성 쯔첸 음극재 프로젝트는 완공 후 연간 28만 톤의 음극재 생산 능력을 형성할 예정이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约65.66亿!一新能源汽车和智能网联汽车产业集群项目开工


"China Railway Times Architectural Design Institute Co., Ltd."의 소식에 따르면 7월 4일 안후이 신에너지 및 지능형 커넥티드 차량 산업 연구소 클러스터 종합 개발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China Railway (Shanghai) Investment Group Co., Ltd., Wuhu Qianwan Group Co., Ltd. 및 기타 단위가 공동으로 투자 및 건설합니다.

안후이 신에너지 및 지능형 커넥티드 차량 산업 연구소의 종합 개발 프로젝트는 우후시 장베이 신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면적은 약 3.47 평방 킬로미터이며 토지 통합, 인프라 건설, 공공 서비스 시설 건설, 지능형 시스템 프로젝트 건설, 산업 지원 프로젝트 건설 및 운영 및 유지 보수 서비스 등을 포함하며 총 고정 투자액은 약 65억 6,600만 위안입니다.

프로젝트 완료 후 안후이성 신에너지 및 지능형 네트워크 차량의 "차량, 부품 및 애프터마켓"의 삼위일체 발전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세계적 수준의 신에너지 차량과 지능형 네트워크 자동차 산업 클러스터를 건설하고 우호시의 경제 사회 발전에 새로운 품질의 생산성을 주입하고 우호시에 "1체, 2개의 날개"와 "4개의 만과 1극"의 공간 배치를 구축하고 양쯔강 경제 벨트와 "양쯔강 삼각주"의 통합 발전을 촉진할 것입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诺德股份电解铜箔产能达12万吨 首卷无人机用4μm锂电铜箔试产


NORD 주식(600110)에 따르면 7월 5일 장시성 구이시시 장시성 제2공장 녹색박 작업장에서 두께가 4미크론에 불과한 리튬 배터리 동박이 녹색박 기계에서 천천히 뱉어져 천천히 롤로 굴러갔다. 수백 일 밤낮으로 전면전을 벌인 끝에 NORD Jiangxi 기지의 4미크론 리튬 배터리 동박 시험 생산이 가능한 UAV의 첫 번째 볼륨이 성공했습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采用磷酸铁锂电池!山东东营17亿元集中式储能项目一期并网投运


"리진 릴리스"에 따르면, 산둥성 둥잉 진후이(Dongying Jinhui)에 있는 795MW/1600MWh 중앙 집중식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가 전력망에 성공적으로 연결되어 연간 약 3억 2천만 킬로와트시의 소비량으로 둥잉시 리진현에서 가동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둥잉에너지그룹이 17억 위안을 투자해 건설한 것으로, 국가 신에너지 저장 시범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에너지 저장 배터리용 조립식 캐빈, 부스팅 및 컨버터용 조립식 캐빈, 220kV 부스터 스테이션이 포함됩니다. 500MW/1000MWh 프로젝트 1단계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하며 배터리는 중국에서 에너지 밀도가 가장 높은 314Ah 셀을 사용하여 동일한 유형의 제품에 비해 에너지 밀도를 12.5% 증가시키고 동일한 유형의 제품에 비해 용량을 50% 증가시키며 토지 면적을 25% 줄입니다.

프로젝트 담당자는 이 프로젝트가 리튬 철 인산염 시스템과 전체 바나듐 액체 흐름 시스템의 결합 에너지 저장 방식을 채택하고 중앙 집중식 에너지 저장 장치 및 분산 에너지 저장 장치와 같은 다양한 기술 경로를 사용하여 다양한 에너지 저장 형태와 기술 경로의 장단점을 여러 차원에서 비교할 수 있으며 중국 장기 및 단기 복합 에너지 저장 발전소의 기술, 정책 및 표준화를 위한 시범 프로젝트이기도 하며, 그 중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 500MW/1000MWh는 2023년 산둥성 신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의 우선 프로젝트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年产能规划6万吨!莱尔科技这一涂碳箔项目部分产线试产


"Lyle Technology"가 발표 한 뉴스에 따르면, 7 월 1 일, Henan Laier New Material Technology Co., Ltd. (이하 : Henan Laier)는 연간 생산량 60,000 톤의 새로운 에너지 코팅 탄소 호일 프로젝트 생산 라인의 첫 번째 단계 부분이 공식적으로 시험 생산에 투입되었으며, 프로젝트는 Lyer Technology (688683)와 Shenhuo New Material Technology Co., Ltd. (이하 Shenhuo New Materials)가 공동으로 투자 및 건설했습니다.

신에너지 탄소박 프로젝트의 연간 생산량 60,000톤의 Lyer Technology의 연간 생산량 20,000톤의 탄소 호일 생산 라인 건설의 첫 번째 단계는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가 계획대로 처음 완료되었으며 7월 1일에 생산 기술 프로세스의 전체 체인을 성공적으로 개방했으며 생산 라인의 일부가 성공적으로 시험 생산 단계에 진입했으며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가 가동된 후 Lyle Technology 탄소 호일의 생산 능력은 32,000톤에 도달하여 대규모 고객의 생산 요구를 더 잘 충족할 수 있습니다.

Laier Technology의 연간 생산량이 60,000톤인 신에너지 탄소박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 일부의 시험 생산은 신에너지 분야에서 Laier Technology와 Shenhuo New Materials 간의 전략적 협력의 실질적인 진전을 나타내며 공식적으로 산업화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앞으로 산업 체인의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측은 강력한 동맹 및 보완 우위의 효과를 계속 발휘하고 다운스트림 리튬 배터리 고객에게 탄소 호일 + 탄소 나노튜브 + 기능성 필름 재료와 같은 다중 제품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고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에너지 배터리 재료 산업 체인을 공동으로 구축할 것입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总投资27.15亿元!新创新材料年产8万吨负极材料项目一期试产


"따뜻한 소식" 뉴스에 따르면 최근 연간 생산량 80,000톤의 리튬 이온 배터리 음극 재료 프로젝트 1단계 흑연 화학 부문이 내몽골 헝거 경제 개발구 다루 산업 단지에 위치한 Ordos New Innovative Materials Co., Ltd.에 의해 공식적으로 시험 생산에 들어갔다.

이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27억 1,500만 위안, 총 면적은 823.66에이커이며 3단계로 완료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1단계 사업은 2025년 완공 및 가동을 목표로 하는 흑연 화학부문 2개를 주로 건설해 연간 1만톤의 흑연화 음극재 생산량을 달성했다.

이 프로젝트는 오르도스 시 최초의 리튬 이온 배터리 음극 재료 프로젝트로, 완전히 완료되어 생산에 들어가면 연간 80,000톤의 리튬 이온 배터리 음극 재료를 생산할 수 있으며 연간 영업 이익은 34억 위안, 연간 세금 납부액은 4억 3,000만 위안, 일자리는 1,000개 이상입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配备42套储能电池仓!全球最大钠电池储能系统投运!


중커 하이나(Zhongke Haina)가 발표한 뉴스에 따르면 6월 30일 다탕 후베이(大都湖北) 100MW/200MWh 나트륨이온 신에너지 저장 발전소 과학기술혁신 시범사업의 1단계가 완료되어 가동에 들어갔으며 생산 규모는 50MW/100MWh이다. 이것은 현재 세계 최대의 나트륨 이온 배터리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로, 나트륨 이온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상업적 운영에 새로운 단계를 열었습니다.

발전소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42 세트의 에너지 저장 배터리 구획과 21 세트의 부스터 컨버터로 구성되며 110,000 볼트 부스터 스테이션이 구축된다고보고되었습니다. 가동 후 한 번의 충전으로 100,000kWh의 전기를 저장할 수 있고, 전력망 피크 기간 동안 전기 에너지를 방출하고, 하루 약 12,000 가구의 전력 수요를 충족하고, 연간 13,0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어 경제적, 사회적 이익이 좋습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历时两年,西藏矿业万吨电池级碳酸锂项目迎来试生产!


2년 후, 티베트 광산(000762) 10,000톤의 배터리급 탄산리튬 프로젝트가 시범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6월 30일 저녁, 티베트 광업은 자사의 티벳 자부예 솔트레이크 그린 종합 개발 및 활용 10,000톤 규모의 배터리급 탄산리튬 프로젝트가 2022년 6월에 공식적으로 착공했으며, 2023년 11월 20일에 기계 완성이 실현되었으며, 2024년 6월 30일에 시험 생산이 시작되었으며, 지원 에너지 시설 건설도 진행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Zabuye Salt Lake에서 리튬, 칼륨 및 기타 자원을 효율적으로 회수하기 위해 "막 분리 + 증발 결정화" 공정을 채택하고 있으며, 연간 생산량은 배터리급 탄산리튬 9,600톤, 산업용 탄산리튬 2,400톤, 부산물 염화칼륨 156,000톤, 루비듐-세슘 혼합염 200톤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沧州明珠:年产2亿㎡锂电池隔膜项目全部投产


7월 4일 저녁, 창저우 밍주(002108)는 우후 세퍼레이터가 시행한 "연간 생산량 2억 제곱미터의 습식 리튬 이온 배터리 분리기 프로젝트"의 두 생산 라인이 모두 가동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리튬 이온 배터리 분리막 생산 라인의 시운전은 회사의 리튬 이온 배터리 분리막 제품의 생산 능력을 높이고 시장 점유율과 제품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킬 것입니다. (출처: Hairong.com)



 11亿元!浪潮集团光储能充换一体化终端生产基地投产


인스퍼 그룹의 공식 설명에 따르면 7월 3일 르자오 인스퍼 지능형 터미널 생산 기지가 공식적으로 가동에 들어갔다. 총 11억 위안을 투자한 이 기지는 Inspur Group이 건설한 태양광, 에너지 저장, 충전 및 배터리 교환을 통합하는 터미널 생산 기지로, 그룹이 무탄소 지능형 터미널 분야에서 산업 배치를 더욱 개선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현재 이 기지는 인쇄 회로 기판 기판, 지능형 충전 파일, 산업용 에너지 저장 제품 등 4개의 완전 자동화된 지능형 생산 라인을 구축했으며 연간 500만 개의 보드, 100만 개의 충전 파일 및 500메가와트의 에너지 저장 제품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며 생산에 투입된 후 연간 생산량은 10억 위안 이상입니다. (출처: Hairong.com)

收购并购


 估值102.33亿!赛力斯25亿收购华为问界资产值不值?


7월 2일 저녁, Sailis(601127)는 회사의 지주 자회사인 Sailis Automobile Co., Ltd.(이하 "Sailis Auto")가 Huawei Technologies Co., Ltd. 및 그 계열사(이하 "Huawei")가 보유한 919개의 등록 또는 응용 일련의 단어 및 그래픽 상표와 44개의 관련 디자인 특허를 총 구매 가격 25억 위안으로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거래 대금은 2024년 12월 30일까지 납부해야 합니다.

Sailis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740개의 상표가 등록 승인을 받았으며 나머지 상표 및 외관 특허는 출원 과정에 있습니다.

인수 소식이 나오자마자 업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 움직임이 AITO의 "바다로 나가기"를 위한 준비라고 믿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시알리스의 관련 담당자는 "이것은 AITO Wenjie 브랜드의 국제화의 시작입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增资融资


 储能系统大厂终止科创板IPO 亿纬锂能持股近10%


상하이 증권 거래소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최근 Wotai Energy Co., Ltd.(이하 Wotai Energy)의 과학 기술 혁신 위원회의 IPO 상태가 종료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022년 12월 30일, Wotai Energy의 과학 기술 혁신 위원회의 IPO가 승인되었습니다. 2023년 1월 20일에 조회 단계에 들어갑니다. 약 1년 반 만인 2024년 7월 2일 기업공개(IPO) 상태가 종료로 변경됐다.

2023년 말 질의서에 대한 답변에 따르면 Wotai Energy는 2012년에 설립되었으며 설립 이래 에너지 저장 제품의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에 주력해 왔으며 에너지 저장의 핵심 제어 기술을 마스터하고 글로벌 시장에 최대 전력 에너지 저장 시스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에너지 저장 시장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업계의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기업은 지분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 모델을 심화했습니다. 그 중 Wotai Energy는 EVE와 오랜 협력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2016년부터 EVE에서 배터리 셀을 구매했으며 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2016년 10월, EVE는 처음으로 회사에 자본을 늘렸고, 자본 증자가 완료된 후 EVE는 주식의 12.50%를 보유했습니다. 2020년 9월, EVE는 회사의 자본을 다시 늘렸고, 자본 증자가 완료된 후 EVE는 주식의 12.49%를 보유했습니다. 몇 차례의 자본 증자를 거쳐 2023년 말 현재 EVE의 지분율은 9.71%입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eVTOL 회사인 Volant Aviation은 1억 위안의 신규 자금 조달을 완료했으며 700개 이상의 주문이 접수되었습니다


"VOLANT"의 소식에 따르면 최근 Volant Aviation은 Legend Capital이 독점적으로 투자하고 Gengxin Capital의 독점 재정 고문 역할을 한 1억 위안 A+++ 자금 조달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자금 조달은 VE25 시연기의 비행 테스트 및 테스트, 제품 기계 AC101의 R&D 및 제조를 촉진하고 VE25-100 모델의 감항성 인증을 촉진하고 가능한 한 빨리 상용화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는 2024년 이후 Volant Aviation이 완료한 4번째 1억 위안 규모의 자금 조달 라운드이며, Volant Aviation은 2024년 상반기 중국에서 가장 많은 자금 조달 라운드를 진행한 eVTOL 개발 기업이기도 합니다.

Volant Aviation은 2021년 6월 설립 이후 유인 고급 전기 수직 이착륙 항공기(eVTOL)의 R&D 및 제조에 주력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lant의 첫 번째 제품인 VE25는 "안전하고 견고하며 사용하기 쉽다"는 제품 정의를 고수하여 2.5톤의 이륙 중량과 235Km/h의 순항 속도로 조종사 1명과 승객 5명이 탑승할 수 있는 복합 날개 아키텍처를 선택했으며, 이는 현재 가장 큰 이륙 중량과 가장 넓은 객실 공간을 갖춘 세계 최대의 유인 eVTOL입니다. 현재 중국남방항공 제너럴 항공(China Southern Airlines General Aviation), CASC 항공 구조대(CASC Aviation Rescue), 야지에 항공 그룹(Yajie Aviation Group) 등 유명 기업과 700건 이상의 전략적 협력 및 수주를 체결했으며, 수주 금액은 150억 위안 이상이며, 저고도 관광, 단거리 운송, 긴급 구조, 도시 거버넌스, 항공 물류 및 교육 등 6가지 유형의 eVTOL 적용 시나리오를 포괄한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安乃达成功登陆上交所主板 主营电动两轮车电驱动系统


7월 3일, 아난다(603350)는 주당 발행가 20.56위안, 주가수익비율(PER) 18.02배로 상하이증권거래소 메인보드에 상장됐다. 상장 첫날 주가는 100.34% 오른 주당 41.19위안으로 마감했고, 장중 한때 140% 이상 상승했다.

공공 정보에 따르면 Ananda는 마이크로 자동차 산업, 철강 및 비철금속 산업의 업스트림, 국내외 전기 이륜차 산업의 다운스트림에서 전기 이륜차 전기 구동 시스템의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하이테크 기업입니다.

투자설명서에 따르면 아난다는 초기 공모에서 5억 9,600만 위안을 조달했으며 조달된 자금은 주로 전기 이륜차 전기 구동 시스템 확장 프로젝트, 아난다 전기 이륜차 전기 구동 시스템 건설 프로젝트, 추가 운전 자본, R&D 센터 건설 프로젝트 등에 투자되었습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一周内获两家公司投资 恒久安泰加速全钒液流电池产线布局


최근 Shenyang Hengjiu Antai Environmental Protection and Energy Conservation Technology Co., Ltd.(이하 "Hengjiu Antai")와 Shenyang Shengjing Intelligent Manufacturing Development Co., Ltd.(이하 "Shengjing Intelligent Manufacturing")는 첨단 제조 산업 단지에서 투자 서명식을 개최하여 투자 계약을 공동으로 체결했습니다.

2016년에 설립된 Hengjiu Antai는 에너지 저장 분야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기술 회사입니다. 회사는 지분 투자 체결이 회사에 강력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회사 발전을 위한 더 넓은 공간과 더 견고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터리 네트워크는 6월 26일 헝지우 안타이(Hengjiu Antai)와 성징금융홀딩스(Shengjing Financial Holdings)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선양과학기술벤처캐피탈유한공사(이하 '기술벤처캐피탈') 간의 투자 체결식이 랴오닝성 선양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Hengjiu Antai는 회사의 Pre-A 자금 조달 라운드의 주요 투자자로서 기술 벤처 캐피탈이 재정 지원을 투입할 뿐만 아니라 회사에 대한 전방위적인 전략적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회사는 여러 투자 기관과 협력 의향을 달성했으며 8월 말까지 1차 자금 조달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全固态电池材料领域公司固研新材完成数千万元天使轮融资


여러 언론 보도에 따르면 최근 Shenzhen Guyan New Material Technology Co., Ltd.(이하 "Guyan New Materials"라고 함)는 Renhe Capital이 독점적으로 투자한 수천만 위안의 엔젤 자금 조달 라운드를 완료했으며 자금은 주로 생산 라인 검증 및 신소재 연구 개발에 사용될 것입니다.

2021년 4월에 설립된 Guyan New Materials는 전고체 황화물 전해질 재료의 R&D, 생산 및 판매에 중점을 둔 기술 기업으로 안정적인 고성능 제품을 제공하고 다운스트림 시장에 힘을 실어주며 전고체 배터리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출처: Hairong.com)

司订单



 海外磷酸铁锂电池起风!国际车企派发39GWh大单


7월 2일, 한국의 배터리 대기업 LGES는 전기 자동차용 LFP(리튬 철 인산염) 배터리에 대한 첫 번째 대량 주문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LGES와 르노의 전기차 사업부 암페어는 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르노 본사에서 회의를 열고 프랑스 완성차 업체 르노에 전기차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LGES는 2025년 말부터 2030년까지 르노의 전기차 사업부인 암페어(Ampere)에 전기차 59만대가 사용할 수 있는 총 용량 39GWh의 LFP 파우치 배터리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众钠能源10亿钠电池项目迎新动态:向战略客户交付正极材料


Jiangsu Zhongna Energy Technology Co., Ltd.(이하 Zhongna Energy)의 소식에 따르면 최근 Zhongna Energy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Zhenjiang Lina는 Paneng Technology를 포함한 여러 전략적 협력 배터리 셀 회사에 배치 양극 재료를 성공적으로 납품했습니다.

중나에너지는 이것이 황산철나트륨의 기술 노선이 업계에서 점차 확인되고 있다는 징후 중 하나이며, 개방적이고 공유된 비즈니스 모델로 나트륨 전기의 산업화를 촉진하는 것도 중나에너지의 생생한 실천이라고 말했다. (출처: Battery 100 - Battery Network)



 SK테크놀로지: CATL과 약 7억 7,200만 위안 규모의 계약 체결


7월 5일 저녁, Xianhui Technology(688155)는 2024년 1월 20일부터 발표일까지 회사와 지주회사인 Fujian Dongheng이 CATL(300750)과 그 지주 자회사로부터 총 약 7억 7,200만 위안(세금 제외)의 다양한 계약 및 고정 소수점 통지를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Xianhui Technology는 이번 거래가 회사와 지주 자회사인 Fujian Dongheng의 일상적인 비즈니스 활동과 관련된 계약이며, 이 판매 계약이 성공적으로 수행되면 회사의 2024년 연간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회사의 지속 가능한 수익성과 핵심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출처: Hairong.com)



 南都电源:签署2.64亿元储能项目采购合同

7월 4일 저녁, Nandu Power(300068)는 회사가 최근 프랑스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 회사와 "조달 계약"을 체결했으며 공급 내용은 주로 리튬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이며 계약 금액은 약 2억 6,400만 위안(세금 제외)으로 2023년 회사 감사 영업 이익의 약 1.8%를 차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처: Hairo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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